Joonas' Note

Joonas' Note

Unity3D로 만든 3차원 지뢰찾기 게임 본문

개발/Unity

Unity3D로 만든 3차원 지뢰찾기 게임

2018. 5. 4. 18:41 joonas

    릴리즈 파일을 찾았다!

    https://drive.google.com/open?id=1yax_k-xiMhbjOTNPg3MFv_nIlx0Bryzr

    UnityPlayer.dll 파일 때문에 20MB를 넘어, 첨부하지 못했다.


    홍보 영상


    2017년도 교내 작품경진대회 출품을 위해 제작했다. 제작 기간은 1~2주정도.

    아이콘들은 Font Awesome에서, 카툰 렌더링은 에셋 스토어에서 Toon Shade를 사용했다. 숫자판은 직접 포토샵으로 제작하였다.

    발표 당시 사용한 PPT

    어떤 한 블럭의 주변 26방향에 대해서 표시하려 했지만, 숫자 표현이 더러워서 포기하였다. 그리고 하나의 단면에 대해서만 집중하고 힌트가 부족할 경우 다른 단면을 참고함으로써 해결하는 것이 더욱 재밌어 보여서였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니 유니티 외적으로 손을 많이 대었는데, 게임이 단순하다보니 컨텐츠의 확장을 위해서 선택한 작업이다.

    랭킹 시스템 구현을 위해 AWS EC2로 빠르게 마이크로 웹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해서 RESTful 기능만 돌아가도록 작성했다. 이후에는 유니티랑 HTTP 통신으로 연동.


    아이디어 자체는 워낙 흔한데, 인터넷에서 찾은 3차원 형태로 제작된 지뢰찾기 변형작들은 UI의 변형이 심하거나 조작이 어려웠다. 컨텐츠도 지뢰 찾는 게 전부인거 같아서 만들고자 결심했다.

    유니티로 제작된 이유는, 당시에 유니티 수업을 듣고 있었기 때문이다.

    '개발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3D - not loaded materials when a new scene is loaded realtime  (0) 2017.11.2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