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onas' Note

Joonas' Note

알고리즘 공부 순서 본문

알고리즘/문제 풀이

알고리즘 공부 순서

2017. 12. 8. 21:33 joonas

    백준 온라인 저지를 운영하는 스타트링크에서 사용하는 알고리즘 정기 강의 커리큘럼이다.

    https://offline.startlink.help/hc/ko/articles/217245158


    1. 알고리즘과 입/출력

    2. 자료구조 1

    - 큐/스택/데크

    - 문자열

    3.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1

    4. 알고리즘 수학 1

    - GCD/LCM

    - 소수

    5. 정렬

    6. 그래프 1

    - 정의와 표현방법

    - 탐색 (DFS/BFS)

    - 모델링

    7. 트리 1

    - 순회

    - 저장

    - 트리와 관련한 알고리즘

    8. 그리디

    9~10. 분할 정복

    - 이분 탐색

    - 머지 소트/퀵 소트

    - 가장 가까운 두 점

    11~12. 완전 탐색

    - 비트마스크

    - 순열

    - 부르트 포스

    - 백트래킹

    13. 자료구조 2

    - 스택 2

    - 서로소 집합(Disjoint-Set)

    - 힙과 힙 소트

    - 이진 탐색 트리 (BST)

    14.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2

    15. 수학 2

    - 분할 정복

    - 이항 계수

    - 카탈란 수

    - 오일러 피 함수

    - 확장 유클리드 알고리즘

    16. 그래프 2

    - 위상 정렬

    - 최소 스패닝 트리 (MST)

    - 최단 경로 알고리즘 (벨만/다익스트라/플로이드와샬)

    17. 트리 2

    - 최소 공통 조상 (LCA)

    18. 완전 탐색 2

    19~20. 구간 트리

    21.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3

    22~23. 네트워크 플로우

    - 최대 유량

    - 이분 매칭, 민 컷, 최소 버텍스 커버, 최대 독립 집합

    - 모델링

    - 최소 비용 최대 유량 (MCMF)

    24. 구간 트리 활용

    26. 그래프 3

    - 강연결 요소 (SCC)

    - 단절점과 단절선

    - 2-SAT

    27.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4

    28. 문자열 매칭

    - KMP, 트라이, 아호코라식, Suffix Array

    29. 기하

    - CCW, 선분 교차 판별

    - 볼록 껍질(컨벡스 헐; Convex Hull)

    - 라인 스위핑

    30. 알고리즘 게임

    - 돌 게임, 님 게임 등

    31.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5



    글이 길어서 키워드만 요약해두려고 포스팅.

    '알고리즘 > 문제 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BOJ 12755 - 수면 장애  (0) 2018.04.17
    BOJ 2022 - 사다리  (0) 2018.02.08
    BOJ 2887 - 행성 터널  (0) 2017.11.03
    BOJ 2718 - 타일 채우기  (0) 2017.11.03
    BOJ 9373 - 복도 뚫기  (0) 2017.11.03
    Comments